Category: 리뷰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8>을 다녀와서

그림을 좋아하는 친구 A는 매년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를 찾는다. 새로운 작가를 만날 수 있고, 아기자기한 굿즈를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한다. 올해는 유난히 참가 부스가 많은 느낌이었다고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750명의 작가가 참가했다. 4회를 맞은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8(이하 서일페)은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열렸다.

2018 서울 국제 도서전을 다녀오다

둘러보면 우리 주변 모든 곳에 활자가 자리잡고 있지만, 특히나 빼놓을 수 없는 분야가 하나 있다. 바로 출판이다. 독자 없이는 책이 존재할 수 없듯, 활자 없이는 출판 또한 없다. 이 불가분의 관계 덕에 폰트클럽 에디터도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었던 서울국제도서전의 관람 기회를 얻었다. 그것도 평일 낮에.

Quick하게 Quark 배우기 02. 도구 활용법 및 용어 알아보기

QuarkXpress는 크리에이티브한 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그래픽 디자인 및 페이지 레이아웃 소프트웨어입니다. 인쇄 및 디지털 작업에서 품질과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전세계 수십만 명의 사용자가 QuarkXpress를 사용합니다. 퀵하게 쿽배우기와 함께 Quark 마스터가 되어 보세요.

Quick하게 Quark 배우기 01. 작업 영역 살펴보기

QuarkXpress는 크리에이티브한 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그래픽 디자인 및 페이지 레이아웃 소프트웨어입니다. 인쇄 및 디지털 작업에서 품질과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전세계 수십만 명의 사용자가 QuarkXpress를 사용합니다. 퀵하게 쿽배우기와 함께 Quark 마스터가 되어 보세요.

2017년 7월 추천도서 : 잘 먹고 잘 살기

바쁜 날을 보내고 부엌으로 들어가 몸을 움직여야 하는 것은 굉장히 수고스러운 일이지만, 정돈된 부엌과 예쁘고 소담하게 차려진 식탁을 보며 ‘오늘 하루 고생 많았어.’ 라고 다독이면 그렇게 작은 행복이 만들어지는 것 아닐까?     땡스, 초이스! 잘 먹고 잘  살기 2017년 7월 땡스북스 추천도서     이번 땡스, 초이스에서는 ‘나를 위한 정갈한 한 끼’에 대해 이야기하는 여덟 권의 책을 모아보았다. 이들은 직접 재료를 일구어 만든 음식뿐만 아니라 그 음식이 만들어진 부엌과 조리 도구에 대해,…

해외 디자인 소식 : Less than 100 프로젝트

  해외디자인 소식 : Less than 100 프로젝트 Less than 100 숍은 미국 내 남녀간 임금의 차이를 지속적으로 상기시키기 위해 그래픽 디자이너 엘라나 슐렌커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2015년 4월, 팬실베니아의 남녀 임금격차가 76:100인 것을 가격 정책에 적용하여 여성에게 정가의 76% 가격으로 판매했다. 여성 작가들의 작업을 소개하고 상점 내에서 관련 토크, 워크숍도 진행했다. 지난 11월에는 66:100의 남녀 임금격차를 보이는 루이지애나에서 진행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두 …

해외 디자인 소식 : 『Act of Love』

일본의 Human Research가 발간한 책 『Act of Love』는 지구상의 73종 동물이 보여주는 ‘구애행동’을 정리한 책이다. 어떤 행동은 우스꽝스럽고, 어떤 행동은 낭만적이지만, 그 기준부터 인간의 잣대일 가능성을 보여주고 또한 인간의 구애행동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해외 디자인 소식 : 『Act of Love』     릿쿄 대학의 케이스케 우에다 교수가 전체 감수를 맡고 우에노 동물원의 테루유키 코미야,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 마사토 오부치가 편집 감수로 참여했다. 전 세계의 동물 사진가,…

<디자인뮤지엄, 여기>: Design+Museum

디자인뮤지엄을 가보면 그 국가의 디자인 역사, 성격, 이념뿐 아니라 시대적 배경과 함께 왜 그런 디자인이 생기게 되었는지를 한눈에 알 수 있다. 동시에 체험적 지식으로 더 오래 기억에 남을, 각 분야의 디자인적 특징이 보이게 된다.   디자인뮤지엄, 여기 : Design+Museum 안그라픽스 / 이현경 지음     봄날이 돌아왔다. 어딘가 떠나고 싶어지는 계절이다. 삶에 톡톡 튀는 생기와 활력을 줄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문화적 자극과 창조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곳, 바로 디자인뮤지엄이다. 이 책은 …

구텐베르크 특별전 : 동서양 인쇄술과 활자의 만남

500년 역사의 구텐베르크 인쇄술과 한국의 납활자 인쇄술이 만난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활판인쇄술을 보유한 파주 출판도시 ‘활판공방’과 독일 구텐베르크 박물관이 함께 준비한 ‘구텐베르크 특별전‘이다. 구텐베르크 인쇄기와 이 인쇄기로 만든 아름다운 책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활판공방에서 열린다.   구텐베르크 특별전 : 동서양 인쇄술과 활자의 만남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파주 출판도시 활판공방에서 <구텐베르크 …

사적으로 아름다운-2 : <자연사>

연재 ‘사적으로 아름다운’을 통해 세상에 존재하는 여러 책 중에 조금 더 필자 개인에게 아름답게 다가오는 책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한다.   사적으로 아름다운 – 2 : <자연사> 자끄 드뉘망 지음, 울리포프레스, 2015     ­­­­­ ­­­­­ 1편에서 이야기한 <시청각문서 1-[80]>의 표지가 백색 바탕 위에 문자만으로 세운 구조물이라면, <자연사>의 표지는 먹색 바탕 위에 문자가 물러날 수 있는 끝까지 가보려 한다. 검정 종이 위 출판사명(울리포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