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구름이 완.전.히. 새로워졌습니다.

¶ 2023년 12월 14일자 산돌구름 뉴스레터 <구름레터>에 소개된 글입니다.

*
여느때처럼 구름다리에 로그인하려고 창을 열었더니… 상단에 못 보던 부분이 생겼습니다. 무언가 새로워진 것 같기는 한데… 선뜻 새로운 버전을 사용하려고 하니 고민되는 분 많으시죠? 그럼 오늘의 레터에 주목해주세요. 어떤 부분이 새로워졌는지, 어떻게 새로운 산돌구름을 사용할 수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

*

딱 필요한 기능만 담아, 확 작아진 산돌구름!

내 모니터 화면을 꽉 채우던 기존의 구름다리는 이제 안녕! (구름다리라는 이름도 이제는 역사 속으로…☆) 딱 필요한 것만 확인할 수 있도록 산돌구름이 간편해 졌어요. 깔끔해진 작업환경만큼 능률도 쑥 올라갈 거에요.
*
🖋 새로워진 산돌구름은 팝업창 형태로 필요한 정보만 노출합니다. (윈도우 : 우측 아래, 맥(Mac) : 우측 상단)
*

웹에서 손쉽게! 미리보기와 다중선택이 가능한 [내 폰트 관리]

아마도 제일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기능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봐 주세요. ① 새로워진 산돌구름 [내 폰트 관리] 에서는 원하는 텍스트를 직접 적어보고, 미리보기로 다양한 폰트를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어요.  원하는 텍스트가 긴 경우에는, 텍스트 입력창 좌측의 배열을 다르게 해서 확인해 볼 수도 있죠.
🖋 당연히 폰트명, 언어/문자, 브랜드, 스타일(산세리프, 세리프, 라운드, 데코, 심볼 등), 속성별 검색도 가능해요.
*
*
② 다중선택으로 여러 폰트를 한번에 활성화/비활성화 할수도 있는데요, 내가 어떤 폰트를 활성화 했었더라? 가물가물해졌을 때는 ‘이전에 활성화한 폰트’ 탭을 눌러 기억을 떠올려 볼 수도 있어요. 자세한 폰트 활성화 방법은 아래 가이드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정말 쉽답니다!🙌)
*
이외에도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다크모드 기능이 추가되었고 (시스템 다크모드 설정 시 자동 적용), 자주 쓰는 폰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 등 작업에 편한 기능들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새로워진 산돌구름, 어떻게 사용하나요?

산돌구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본인의 운영체제 (Windows OS / Mac OS)에 맞는 버튼을 클릭하면 끝! 참 쉽죠?!😚
*
*
아래 버튼을 누르면 산돌구름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그럼, 우리 모두 새로워진 산돌구름에서 만나요!😇👇
*
⁠🖋 기존 구름다리를 삭제 하지 않아도, 새로운 산돌구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시 이전 버전 자동 삭제)
🖋 혹시나 새로운 산돌구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기존 버전 재사용도 가능하니, 걱정말고 사용해보세요!

 

▶ 새로워진 산돌구름 이용하러 가기 : 산돌구름 (sandollcloud.com)

▶ 2023.12. 14 구름레터 전문 읽기 : (광고) 📢NEW 산돌구름! 산돌구름 사용자라면 꼭 확인하세요. (stibee.com)

*


*

폰트, 디자인, 타이포그라피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누구보다 빨리 받아보고 싶다면?

▶︎ 구름레터 구독하기

39842_1702432419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