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 광고 속 눈길을 사로잡은 폰트는?

¶ 2023년 9월 14일자 산돌구름 뉴스레터 <구름레터>에 소개된 글입니다.

*

 

CF 광고 속 폰트, 평소 눈여겨보시나요?

단시간에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아야 하는 CF 광고에서 폰트의 선택은 CF 광고의 승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예요. 따라서 CF 광고 트렌드만 관찰해 봐도, 지금 핫한 폰트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 광고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폰트들의 2가지 특징을 모아왔어요. 다양한 CF 광고에 사용된 폰트 또는 레터링을 보고, 이와 유사한 폰트와 비슷하게 변형하기 좋은 폰트들의 정보를 모아 왔답니다.

*

여러 CF 광고에서 찾을 수 있는 공통점 첫 번째!

최근에는 강조하는 부분에 개성이 강한 폰트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첫 번째 특징은 바로, 곡선을 활용한 폰트 또는 레터링입니다. 전체적으로 곡선적인 느낌이 나거나, 글자와 곡선 장식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장식된 레터링 등으로 나타낸 경우이죠.
*

캡처

*

가벼운 곡선 포인트 예시부터 살펴볼까요? 처음처럼 광고의 경우, 다른 부분과 달리 중요 카피 부분에 곡선 포인트를 사용했고, 실제 필기 방식처럼 획과 획 사이를 부드럽게 연결하여 리듬감을 살려주었죠. 이외에도 한돈 광고 등 폭넓은 상품군에서 사용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예시 사례는 영상에 모두 담겨있어요!)

*

xxx

*

이어서 곡선 포인트 폰트 꿀팁 나갑니다!

강한 곡선 장식은 개성과 주목도는 높여주지만 전체적으로 읽기 어려워질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가독성이 좋은 폰트들 사이에 1-2개의 핵심 글자에만 장식을 주어 보세요. 잘 읽히면서도 더 새롭고 특색 있어 보이는 글이 될 거예요

또한, 한글 폰트에서 곡선을 강조한 폰트를 찾고 싶은 분들께는, 곡선형 스타일로 변형하기 좋은 폰트들을 추천드릴게요. (글자 수가 몇 안 되는 영문 폰트와 달리 한글 폰트는 최소 2천 자 이상 그려야 하기 때문에 곡선 장식이 많은 폰트는 찾기 어렵답니다.) 「TSC블랙러버」, 「DX뉴트로」는 획의 강약 대비가 있기 때문에, 획 끝이 얇게 끝나는 부분에 곡선 장식을 달아주면 나만의 곡선 포인트 뚝딱 완성이에요!

*

여러 CF 광고에서 찾을 수 있는 공통점 두 번째!

다음으로 찾아본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힌트를 드리자면(…) 바로 ‘점’ 장식이 들어간 폰트입니다. 최신 CF 광고를 섭렵해 공통점을 모으고, 그에 적합한 폰트 사용 꿀팁이 모두 녹여 만든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

▶ 영상 보러가기 : 최신 CF 광고에 나오는 폰트 특징 파헤치기 폰트 트렌드, 시선강탈 타이틀 폰트 추천 – YouTube

*

영상이 유익했다면, 좋아요로 마음을 표현해 주세요!

앞으로도 산돌구름 유튜브는 흥미로운 주제로 여러분을 만나러 오겠습니다. 

*

 

▶ 2023.09.14 구름레터 전문 읽기 : (광고) CF 광고 속 눈길을 사로잡은 폰트는? (stibee.com)

 

폰트, 디자인, 타이포그라피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누구보다 빨리 받아보고 싶다면?

▶︎ 구름레터 구독하기

maxresdefault

More Info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