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야, 뛰어난 가독성으로 전문적인 내용에 신뢰를 더하다

¶ 2023년 9월 14일자 산돌구름 뉴스레터 <구름레터>에 소개된 글입니다.

*

*

산돌구름에 찾아온 새로운 브랜드사 소식을 전해드려요.

따끈따끈한 소식! 9월부터 산돌구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일본어 폰트 브랜드사, 바로 ‘모토야‘입니다. 모토야는 무려 100년 역사를 지니고 있는 유서 깊은 일본 폰트 브랜드사예요. (산돌구름에서의 일본어 선택지가 또 한 번 넓혀졌죠?😎) 모토야 입점을 기념해 모토야와 나눈 일문일답을 만나보세요!

 

*

*

반갑습니다. 모토야, 어떤 기업인가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모토야는 1922년 활자 제조 판매로 창업했습니다. 활자는 ‘인쇄의 원(元)이 된다’라는 의미에서 창업지인 간사이 지방의 사투리로 ‘원’을 ‘모토야’라고 발음하기 때문에 사명을 ‘모토야’라고 명명했죠. 모토야의 이념은 ‘읽기 쉬운 다양한 일본어 폰트 제공을 통해, 인쇄업계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

무려 100년의 역사라니 대단한데요, 모토야 폰트만의 매력이 있을까요?

모토야 폰트는 ‘뛰어난 가독성’과 ‘글자의 아름다움’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본문용 서체는 일본의 대표 일간지 닛케이 신문, 산케이 신문뿐 아니라 다양한 서적, 사전 등에 사용되고 있어요. 한마디로 인쇄 업계에서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최근에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폰트 이용 형태에 맞춰 가독성과 시인성을 고려한 현대식 폰트들이 지도 사이트, 차량용 기기, 의료 및 정밀 기기 등 새로운 분야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

닛케이 신문, 산케이 신문 적용 – 「MotoyaNewsM

*

‘모토야 하면 ○○폰트’!라고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는 폰트가 있다면요?

모든 폰트가 자신 있지만, 3가지 패밀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① 『MotoyaMincho』 : 글자가 많이 나열되어 있어도 가독성과 시인성이 높고, 깔끔한 느낌의 폰트입니다. ② 『SMotoyaSinkai』 : 전체적으로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표현했습니다. 폰트에서 전문 서예가만의 풍격이 느껴지죠. ③ 『MotoyaAporo』 : 청량하고 모던한 폰트 이미지를 강조했고, 특히 디지털 폰트로 리뉴얼되어 사랑받고 있는 인기 폰트입니다.
*

어떠신가요, 인터뷰에서부터 자긍심이 뿜뿜! 느껴졌죠?

이번에 입점된 ‘모토야’의 브랜드 상품은 일본의 대표 일간지 닛케이 신문, 산케이 신문 등에 적용된 「MotoyaNewsM」, 일본 안드로이드의 기본 폰트로 채택된 「MotoyaCedar」 등 엄선된 폰트 100종으로 구성되었다는 소식을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모토야의 폰트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

▶ 모토야 폰트 상세보기 : 산돌구름 (sandollcloud.com)

▶ 2023.09.14 구름레터 전문 읽기 : (광고) CF 광고 속 눈길을 사로잡은 폰트는? (stibee.com)

 

폰트, 디자인, 타이포그라피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누구보다 빨리 받아보고 싶다면?

▶︎ 구름레터 구독하기

39842_1694150956

More Info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