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폰트가 궁금해? 인공지능으로 폰트를 찾아주는 무료 플랫폼 ‘What Font Is.com’

캡처123

 

인간에겐 누구나 자신이 갖지 않은 것을 탐하는 욕망이 있다. 폰트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다른 사람이 쓴 폰트를 궁금해하고, 모아둘 수 있는 폰트는 모아둔다. 언제 쓸지는 모르겠지만 당장 이 폰트의 이름을 알아야겠고,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놓아야 한다. 그렇게 해야만 마음이 편하다.

이러한 인간심리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보편적으로 작용한다. 그래서인지 국내외에 이런 욕망을 해소시켜주는 서비스들은 굉장히 많다. 오늘 그 중 한 가지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한다. 물론 외국에서 하는 서비스라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다. 바로 ‘What Font Is.com’이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쉽고 빠르다는 것이다. 일단 웹사이트(https://www.whatfontis.com/)에 접속해 BROWSE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또는 이미지가 포함된 URL 입력해보자.

 

캡처123444

이미지를 넣고 나면 정확도를 위해 위와 같이 철자를 한 번 더 확인하는 프로세스가 등장한다. 나와 인공지능의 생각이 일치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자. 

 

캡처12345

그럼 끝이다. 어떤 폰트가 가장 유사한지 리스트 형태로 보여준다. 참고로 예시에 활용한 ‘sandoll’이라는 이미지의 폰트는 주식회사 산돌이 전용 로고타입으로 사용하는 폰트다. 당연히 시중에 있을 리가 없다. 하지만 비슷한 폰트가 60개나 될 줄은 정말 꿈에도 몰랐다.

각 폰트들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도 제공한다. 그 옆에는 친절하게 가격과 용도에 대한 정보도 있다. 대부분은 모노타입의 ‘Fonts.com’이나 ‘MyFonts.com 데이터인 것으로 보이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개 폰트일 경우, 그에 대한 다운로드 링크도 제공한다.

 

What Font Is.com 바로가기▶ https://www.whatfontis.com/

 


FONTCLUB 에디터 황남위


 

캡처12345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