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구름 폰트안심학교 누척 신청 건수 6.1만여 건 돌파!

¶ 2023년 5월 11일자 산돌구름 뉴스레터 <구름레터>에 소개된 글입니다.

 

 

묵묵히 걸어온, 5억 3,700만 시간!

가늠이 되지 않을 정도로 길게 느껴지는 이 시간, 어떤 시간일까요?
바로, 산돌구름이 폰트 저작권 소송으로부터 학생과 선생님을 보호한 시간이에요. (2020년 6월 ~ 2023년 2월 기준)
🖋 산돌은 2016년부터 공교육 현장에 안전한 폰트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전국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산돌구름 서비스를 무상 제공하는 ‘폰트 지원 사업’을 진행해왔고, 2019년 기존의 지원 사업을 ‘산돌구름 폰트안심학교 캠페인‘으로 확대 운영하기 시작했어요.
*
산돌구름 폰트안심학교는 고등학교 (61%) > 초등학교 (23%) > 중학교 (10%) 순으로 집계되었는데, 고등학교의 이용 비율이 높은 이유는 특성화 고교, 디자인 고교 등에서 과제와 수업 시간을 위해 산돌구름의 서비스가 많이 사용됐기 때문으로 예상됩니다.
*
 *
*

누적 신청 건수 6만1천여 건 돌파!

2022년 산돌구름 폰트안심학교 신청 건수는 2만 5천여 건으로 2020년보다 4.2배 이상 증가했고, 이용자 수가 점차 늘며 2023년 2월에는 신청 누적 건수가 6만 1천여 건을 돌파했는데요, 이처럼 산돌구름 폰트안심학교의 신청 건수가 빠르게 증가한 요인은 교육 현장에 폰트를 지원하는 곳 중 유일하게 업계 내 최대의 유료 폰트(약 760여종)를 아낌없이 제공했기 때문일 거예요.
*  
🖋 산돌구름 폰트안심학교를 통해 제공되는 폰트는 모두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 폰트로, 2020년 6월~2023년 2월 누적 신청 건을 금액(신청 1건당, 산돌 라이프 연 구독료 기준)으로 환산하면 무려 294억 원이라는 놀라운 사실이에요!
*  
 *
*
 * 

테크빌교육과 함께, 더욱 확장하는 산돌구름 폰트안심학교

하지만 여기에 만족할 산돌구름이 아니죠…! 교육 현장에 대한 열정으로 2023년 교육에 접목할 기술을 연구·개발하는 에듀테크 서비스 기업 ‘테크빌교육’과 정식 MOU를 체결했고, 교사와 학생들이 폰트 저작권의 올바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티처빌쌤동네 등 테크빌교육의 다양한 채널에서 산돌구름 폰트안심학교를 만나 볼 수 있어요.
 * 

▶ 티처빌 제휴라운지 바로가기 : 선생님 마을 티처빌 (teacherville.co.kr)

*
산돌구름은 폰트에 대한 인식이 교육 현장에 뿌리내리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릴게요.
주위에도 교사 또는 초/중/고 학생이 있다면, 산돌구름 폰트안심학교를 꼭 알려 주세요!

*

▶ 2023.05.11 구름레터 전문 읽기 :  (광고) 공기 같은 폰트를 만들고, 활용하는 법 (stibee.com)


폰트, 디자인, 타이포그라피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누구보다 빨리 받아보고 싶다면?

▶︎ 구름레터 구독하기

 
폰트안심학교

More Info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