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한 서체들(Unique Fonts) : Favorit Lining

본 연재는 국내외의 개인 혹은 기업에서 제작, 서비스하는 폰트 중 독특한 면을 가진 서체를 모아 소개한다. 서체 ‘파포리트 라이닝(Favorit Lining)’은 베를린과 스위스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래픽 디자인 그룹 디나모(Dinamo)의 디자이너 요하네스 브라이어(Johannes Breyer)와 파비안 하르프(Fabian Harb)가 만들고 이모 슈나이더(Immo Schneider)의 도움을 받았다. 파포리트 라이닝(Favorit Lining)은 그들이 만든 기존의 Favorit 서체 패밀리 중 문자와 밑줄이 결합된 형태다.

 

고유한 서체들(Unique Fonts) : 4. Favorit Lining
남주현(유어마인드)

 

7

 

라이닝은 이탤릭체와 같은 기능을 하는 다른 형태를 고안하면서 만들어졌다. 프로그램 상의 밑줄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애초부터 서체에 최적화된 밑줄을 더해 이탤릭체보다 강한 인식이 가능하게끔 했다.

 

1

2

 

 

현재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와 있다. 첫 번째 형태는 단순하게 문자 하단에 밑줄을 추가하면서 알파벳 g, j, q, p, y처럼 기준선 아래로 뻗어 있는 문자를 밑줄과 자연스럽게 잇는다.

두 번째 라이닝은 첫 번째 라이닝 보다 흥미로운 연결 방식을 가지고 있는데, 대문자 B, D, O, U, V와 소문자 w, v, o(막혀 있거나 획이 끝나는 지점이 상단을 향함)를 제외한 나머지 문자가 단어의 처음/마지막에 쓰이는 경우 문자와 밑줄이 연결되어 단어 하나가 독립적인 영역을 만들 수 있게 한다.

 

 

3

4

5

6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버전의 테스트가 가능하며, 정식 사용은 개별 요청 후 사용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http://www.abcdinamo.com/favorit-lining
http://www.abcdinamo.com/

 

 


 

 

 

8

http://www.republique-paris.com/

 

9

https://www.facebook.com/studiomichaelsatter/

 

10

11

12

http://television-magazine.com/

 

 

 

 


<글 : 유어마인드 남주현>


title_yourmind

7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