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디자인 소식 : 『Act of Love』

일본의 Human Research가 발간한 책 『Act of Love』는 지구상의 73종 동물이 보여주는 ‘구애행동’을 정리한 책이다. 어떤 행동은 우스꽝스럽고, 어떤 행동은 낭만적이지만, 그 기준부터 인간의 잣대일 가능성을 보여주고 또한 인간의 구애행동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해외 디자인 소식 : 『Act of Love』

 

pages_book_01

 

릿쿄 대학의 케이스케 우에다 교수가 전체 감수를 맡고 우에노 동물원의 테루유키 코미야,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 마사토 오부치가 편집 감수로 참여했다. 전 세계의 동물 사진가, NHK, BBC에 자료와 이미지를 요청하고 받아 풍성하게 채운 도감이다.

 

pages_book_02

pages_book_03

pages_book_04

pages_book_05 (1)

 

 

판매가 주목적이 아닌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책은 소장용으로서의 물성을 최대화하는 한편 웹사이트 역시 개설하여 모든 내용을 수록해두었다. 책이 백과사전의 레이아웃을 담고 큰 판형의 하드커버로 무게감 있는 연출을 내세웠다면, 웹사이트는 각 동물의 행동을 기호로 만들고, 전체 페이지에 움직임을 부여하여 이들의 행동이 ‘사랑을 얻기 위해 움직이는 것‘임을 재차 강조했다.

 

 

actoflove

actoflove2

 

웹사이트: http://www.actoflove.jp
책 정보: http://www.actoflove.jp/pages/book_en.html

 


<글 : 이로(유어마인드)>


 

title_yourmind

pages_book_02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공지사항]

기존 폰트클럽이 아래와 같이 분리됩니다.
폰트와 관련된 콘텐츠는 ‘폰트클럽fontclub.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폰트 구매와 관련된 정보는 ‘폰트샵shop.fontclub.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