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90%의 유료 전환! 믿고 사용하는 산돌구름 웹폰트

¶ 2023년 10월 26일자 산돌구름 뉴스레터 <구름레터>에 소개된 글입니다.

*

*

 

폰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웹브라우저에서 원하는 폰트를 보여주는 기술인 ‘웹폰트’! 오늘의 레터에서는 마케터의 입장에서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웹폰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또, 실제 사용해 본 기업의 인터뷰도 함께 소개해 드릴게요😉

*

웹폰트는 저처럼 시간과 싸우는 실무자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기술입니다.

당장 내일 오픈 될 웹사이트에서 오탈자가 발견되는 상황, 기한에 임박하게 국문 디자인을 받았는데 생각하지 못했던 세 가지 언어의 디자인이 추가로 필요한 상황..! 아찔하지만 실무에서는 굉장히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들이죠. 웹폰트를 이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에게 재수정을 요청하는 것이 아닌, 이미지 위에 적용된 텍스타만 빠르게 변경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유레카!)

*

산돌구름 웹폰트, 사전 체험한 고객 중 약 90%가 유료 전환을 선택하다!

이렇게 기본적인 웹폰트 장점 외에도 ‘산돌구름 웹폰트’에는 특별한 장점들이 있는데요. 실제로 오픈 베타서비스*를 통해 사전 체험한 고객 중 약 90%가 유료 전환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다른 웹폰트와는 다른 장점이 느껴졌기 때문이겠죠? 그 장점들은 아래 아티클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산돌구름 웹폰트 서비스는 클로즈드 베타서비스와 오픈 베타서비스로 안정성 테스트를 진행한 후 2023년 8월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

직접 물어보았습니다. 산돌구름 웹폰트만의 장점은 무엇이었나요? (Feat. SM엔터테인먼트)

산돌구름 웹폰트를 사용한 기업들을 살펴보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기업이나, 빠르게 트렌드를 반영해야 하는 게임,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의 기업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이벤트 페이지, SHINee(샤이니) 8번째 정규앨범 프로모션 페이지 등 내로라하는 국내외 기업에서 산돌구름 웹폰트를 사용해 주었어요. 그중 소속 가수의 앨범 프로모션 작업에 산돌구름 웹폰트를 사용했던 SM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팀 담당자와 진행한 일문일답을 공개합니다.

*

*

(Q1) 산돌구름 웹폰트를 사용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디자이너로서 산돌구름 구름다리는 한글 폰트를 쉽게 적용하는 데에 가장 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한글 폰트의 종류가 많고, 적용이 빨라 한글 폰트가 필요할 때 자주 사용하고 있거든요. 이번에 진행했던 웹사이트 프로모션에도 한글 스크립트에 적용할 폰트가 필요해 산돌구름 웹폰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Q2) 산돌구름 웹폰트, 어디에 사용하셨나요?

샤이니 정규 8집 앨범 ‘HARD’의 프로모션 웹사이트인 ’bring the shine’의 국문 스크립트 전반에 적용하였습니다.
*

(Q3) 산돌구름 웹폰트, 사용해 보니 어떤 점이 가장 좋으셨나요?

글로벌 팬층을 타깃으로 한 프로모션이었기 때문에, 오픈 전 서버 환경에 대한 우려가 많았습니다. 웹 사이트 자체도 3D 기반이었기 때문에 할당된 용량도 제한적이었고요. 산돌구름 웹폰트는 폰트 파일을 다운로드해 서버에 임베딩하는 방식이 아닌 그때그때 필요한 폰트를 호스팅 해 오는 시스템이라 용량이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많은 팬분들이 동시에 접속하는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구동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

산돌구름 웹폰트,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 (1달간 1GB 무료로 사용 가능!)

국내외 유수한 기업들의 선택을 받은 산돌구름 웹폰트는 무료 트라이얼 버전을 운영하고 있어요. 한번 써 보시고, 편리함과 장점을 느껴보시라는 마음이죠. 아직 아리송한 분이라면, 아티클 전문 및 가이드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모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
*
 

▶ 산돌구름 웹폰트 가이드영상 보기 : [NEW]산돌구름 웹폰트 ㅣ Guide Video – YouTube

▶ 산돌구름 웹폰트 1개월 무료체험하기 : 산돌구름 웹폰트 (sandollcloud.com)

 

폰트, 디자인, 타이포그라피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누구보다 빨리 받아보고 싶다면?

▶︎ 구름레터 구독하기

 

산돌구름 웹폰트

More Info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