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구의 특성을 그대로 힙한 캘리그래피 폰트, 「SD 무브잇」

¶ 2023년 11월 09일자 산돌구름 뉴스레터 <구름레터>에 소개된 글입니다.

*

*

 

폰트아티클을 읽고, ‘이 폰트..힙한데?! 사용해 보고 싶은데!?’ 라는 생각이 든 분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산돌구름 회원이라면 누구나 「SD 무브잇」 폰트를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기 때문이죠! 꼭 한번 써보시길 바라며, 오늘의 폰트아티클 시작합니다!
쿠폰 등록 기간: 2023.11.02 ~ 2024.01.03, 등록일로부터 3개월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폰트 무료 체험하기 : 산돌구름 (sandollcloud.com)

*

*

「SD 무브잇」, 어떤 폰트인가요?

「SD 무브잇」은 손의 운동성을 담은 현대적이고 캐주얼한? 힙한! 캘리그래피 폰트입니다. 웨이트 별로 플러스펜, 컴퓨터 사인펜, 브러시 마커 그리고 브로드닙 마커 이렇게 4가지 필기구를 표현했어요! 웨이트 별로 적용해 보시면 그 차이가 느껴지실 거에요. 각각의 필기구를 사용했을 때의 질감과 손의 움직임을 가능한 사실적으로 담고 싶어서, 직접 종이 위에도 써보고 타블렛으로도 써보고 많은 기획 과정을 거쳤네요
*
*

「SD 무브잇」, 어디에 사용하면 좋을까요?

「SD 무브잇」은 사실적이고 감성적인 캘리그래피와 잘 정돈된 귀여운 손글씨 폰트 사이의 어딘가에 위치하는 듯해요. 따라서 더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죠! 힘찬 슬로건이 들어간 캠페인 그래픽이나, 뮤직비디오와 브이로그의 커다란 타이틀에도 잘 어울리겠어요!

*

 

*

「SD 무브잇」은 4가지 다른 필기구의 특성을 반영한 폰트이기 때문에, 필기구의 질감을 어떤 방향으로 도식화할지 고민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고민 끝에 만화나 일러스트에서 사물을 단순화하고 과장하는 ‘데포르메’ 기법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장난스럽고 일러스트적인 인상을 더해 준 비결이 무엇인지, 아래 영상을 통해 만나보세요!

*

▶영상 보러가기 : 1+3 느낌의 힙한 캘리그래피 폰트 「SD 무브잇」 폰트 하나로 다양한 스타일 활용하기 3개월 무료 이벤트 정보까지! – YouTube

 


폰트, 디자인, 타이포그라피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누구보다 빨리 받아보고 싶다면?

▶︎ 구름레터 구독하기

 

 

SD 무브잇

More Info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