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한 서체들(Unique Fonts) : Crack

본 연재는 국내외의 개인 혹은 기업에서 제작, 서비스하는 폰트 중 독특한 면을 가진 서체를 모아 소개한다. 서체 ‘Crack’은 스위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 필립 헤르만(Philipp Herrmann)에 의해서 만들어졌다. 단순하면서도 그 규칙으로 인해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유한 서체들(Unique Fonts) : 2. Crack
남주현(유어마인드)

 

Crack_1

스위스 디자이너 필립 헤르만(Philipp Herrmann)이 만든 서체, ‘Crack’

 

 

서체 ‘Crack’은 스위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 필립 헤르만(Philipp Herrmann)에 의해서 만들어졌다. 이 폰트는 독일의 디자이너인 어윈 포엘(Erwin Poell)의 폰트 ‘Tuba’를 재해석한 서체이다. ‘Tuba’에 비해 면은 좀 더 일정하게 잘라졌고, 더욱 현대적인 형태를 목표로 만들었다. 작은 크기로 사용될 때에도 선명도를 유지하기 위해 둥근 영역의 비중이 미세하게 확장됐다.

 

 

Tuba

Crack의 모티브가 된 서체, ‘Tuba’

 

 

Crack_10

Crack_3

Crack_2

 

 

본래 어윈 포엘이 디자인한 ‘Tuba’에서는 하나의 면을 구획했다면, ‘Crack’은 보다 과감한 방식으로 좀 더 겹쳐 보이게끔 자른다. 일종의 착시로 가상의 입체감을 부여한다. 여타 입체적인 서체들은 원근감을 이용해서 3D에 가까운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Crack’은 단순하면서도 그 규칙으로 인해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rack_4

Crack_5

 

 

 또, 글자끼리의 레이어를 통해 추가적인 입체감을 더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 사용자가 임의로 글자를 겹쳐서 만들어 내기 전에 글자끼리 충돌 했을 때 입체감을 미리 만들어 놓았다는 점이 흥미롭다.

 

Crack_12

Crack_13

Crack_6

Crack_7

Crack_8

Crack_11

 

 

서체 Crack은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정식 구매(45유로) 후 상업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http://fontseek.info/crack/
http://www.philippherrmann.ch/

 

 

Crack_14

 

 


<글 : 유어마인드 남주현>


유어마인드-01

 

Crack_1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