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격동명조2」 출시 기념, 포스터 만들기 윗미~

¶ 2023년 8월 10일자 산돌구름 뉴스레터 <구름레터>에 소개된 글입니다.

.

.

*

*

 

‘격동’이라는 단어에서부터 가슴이 웅장해지는 분들, 많으시죠?

8월의 시작과 함께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려요. 바로 「SD 격동명조2」 출시 소식입니다.
산돌 『격동』 시리즈로 불리는 격동고딕, 격동굴림, 격동명조 3총사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SD 격동명조2」의 출시로 드디어 10년간의 격동 시리즈를 완성하게 되었어요.

*

*

격동 시리즈의 완성이라니, 평범하게 소개할 수 없군요!

「SD 격동명조2」는 기존의 레귤러에서 15종 웨이트로 확장이 된 폰트로, 다른 그래픽이나 이미지가 추가로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폰트 자체의 디테일들이 살아있는데요, 이번 레터에서는 「SD 격동명조2」 를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 꿀팁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폰트 자체의 완성도도 물론 중요하지만, 폰트를 실제로 사용했을 때 디자인에 잘 녹아드는지도 중요하니까요
*
*

일러스트레이터를 ‘잘’ 사용하는 꿀팁도 얻어 가세요.

복고풍의 느낌을 주면서도, 동양적이고, 실험적인 느낌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SD 격동명조2」의 매력을 200% 살린 두 가지 포스터를 만들어봤는데요, 단순한 폰트 소개 영상이 아니랍니다. 그리드 세팅, 오브젝트 잠금 등 따라 하기 쉬운 팁부터, 미러링, 블렌드, 3D, 맵핑까지! 현직 디자이너의 일러스트레이터 작업 꿀팁을 압축했어요.

「SD 격동명조2」와 함께 쓰면 좋은 폰트 정보도 숨어있답니다. 멋진 작업물을 위해 실력을 갈고닦는 디자이너 & 예비 디자이너라면 아래 버튼을 눌러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차근차근 따라 하면 어느새 나도 멋진 포스터를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
*
 

▶ 영상 보러가기 : 포스터 만들기(feat. SD 격동명조2)일러스트 강좌 – 타이포그라피, 3D, 블렌드 알찬 기능만 모았다! – YouTube

 

폰트, 디자인, 타이포그라피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누구보다 빨리 받아보고 싶다면?

▶︎ 구름레터 구독하기

iguGa3Dxgso

More Info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