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기업전용서체 ‘유유서체’ 무료 배포

 

80년 넘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유유제약은 기업전용서체 ‘유유서체’를 개발하여 제품 패키지와 사내문서 등에 적용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또한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폰트를 무료로 배포한다.

유유로고

▲유유제약 심볼

 

1년여간의 개발 기간을 통해 탄생한 ‘유유서체’는 기업 심볼의 특징인 육각형 벤잰핵 구조와 영문 ‘y’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역동적인 이미지를 나타내는 육각형은 한글 ‘ㄴ,ㄹ,ㅁ,ㅂ,ㅃ,ㅌ..’등에서 꺾인 부분에 적용되었고, 영문 ‘y’의 형태는 자소 ‘ㅆ, ㅉ’등에 적용하여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담았다. 무엇보다 제작되는 의약품의 정보전달에 용이할 수 있도록 가독성에 초점을 맞췄다고 한다.

 

 

유유1

▲유유서체 상세설명

 

폰트 웨이트는 Bold와 Light 두 가지가 있으며, 개성 있는 Bold 버전은 강조하고 싶은 제목에, 깔끔한 Light 버전은 본문용 폰트로 사용하면 좋다. 유유서체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는 ㈜유유제약에 있으며, 개인과 기업 사용자의 비상업적 용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수정 및 편집, 재배포는 불가하며 폰트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하다.

 

유유서체 윈도우용

http://www.yuyu.co.kr/ko/community/cmt03001_view?seq=1270

유유서체 맥용

http://www.yuyu.co.kr/ko/community/cmt03001_view?seq=1269

 

 

 


FONTCLUB 에디터 최현희


 

유유1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