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리메이크 로고를 통해 보는 ‘유명 브랜드의 폰트’
몇 분이나 아셨을까요?
로고는 알고 있지만 로고에 사용된 폰트는 알고 계시나요?
이탈리아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교육자인 이마누엘 애브럿(Emmanuele Abrate)은 한 가지 궁금점을 갖고 있었다. 정체성 기반의 로고에 대한 집념을 가진 그는 “애브럿(Aabrate)”의 아트 디렉터이자 디자인 사이트 “그래피가타(Grafigata)”의 매니징 파트너로 일하고 있다. 그리고, “리베라 아카데미아 아르떼 노발리아”의 그래픽 디자인 교수로도 재직 중에 있다.
이마누엘은 “디자인 택시”에서 진행한 “로고 폰트”라는 흥미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해 유명 브랜드의 로고를 폰트의 네임으로 대체해 표현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아래 이 중 샘플 몇 가지와 “비핸스(Behance)”의 프로필에서의 작품 일부를 들여다보자.
이외에도 그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더 많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원문 : ADWEEK
